쌈박한 다이어터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쌈박한 다이어터 입니다.
쌈다입니다.


아침 스트레칭

저번에 스트레칭의 중요성을 말씀해주셔서 오늘 아침에는 헬스장가서 폼플러 + 맨손스트레칭 10분 했어요~








아크트레이너 10분 (17/20)

그리고 아크 트레이너 17/20으로 10분 했습니다. 요렇게 아침 스트레칭을 해줬습니다.진짜 아침에 피로곰이 어깨에 있는 것처럼 힘들었는데 스트레칭 하고 나니까 아주 개운해진 느낌입니다.










아침 : 닭가슴살 버섯덮밥

표고 100g 귀리밥 100g
고추2개 닭가슴살100g
요렇게 먹었어요~
버섯이 너무 맛있음!!!









태풍 11호 힌남노

태풍이 온다기래 무섭더라구요. 통영 경로를 지나서 가다보니 정말 무섭게 생각되더라구요. 낼 아침 6시정도에 통영에 온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무서버.






인바디 했어요!

우선은 겉몸무게는 빠진양상입니다. 92.6kg이 됐으니깐요. 그러나 골격근량이 쫌 빠졌고, 체지방률은 그대로입니다. 8월30일은 보건소에서 잰 인바디인데 하시는 말씀이 기존의 똑같은 인바디로 재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8월 30일 기록 빼고 봐주시면 좋습니다.




내장지방레벨 1단계 떨어졌어요~

와우, 내장지방레벨 1레벨이하나 떨어졌어요~ 와우! 솔직히 제가 제일 고민되는 부분이 복부이거든요.배에 힘을 잘 못주고, 배에 힘주라고 코어운동할때도 참 힘들어하는 편입니다.






스트레칭 했어요~






오늘 데드버그랑 보수크런치
캣앤카멜을 했습니다.




보수 크런치

돔부분 테두리에 엉덩이를 걸치고, 다리를 살짝 좁게 벌리고 위의 사진처럼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 다음 몸을 천천히 뒤로 눞히고 복부의 자극을 느끼면서 상체를 일으켜줍니다.





 

캣 앤 카멜 / 고양이 낙타 동작 (cat and camel)

  1. 먼저 엎드려 기는 자세에서 양쪽 다리와 양팔은 골반 너비만큼 벌려주고 엉덩이가 무릎 위에 위치하게 합니다.
  2. 몸통을 천천히 몸 안쪽으로 말아서 등을 최대한 위로 둥글게 만들고,배를 당겨 고개가 배꼽을 보도록 숙인 상태를 10초 유지합니다.
  3. 엉덩이는 들고 척추는 아래로 구부리면서 고개를 들어 천장을 바라보며 10초 유지합니다.
  4. 다시 처음자세로 돌아옵니다고양이 동작과 낙타 동작을 각각 10회씩 반복합니다.

 

캣앤카멜은 매일 100회씩

하라고 숙제를 내주심.ㅠㅠ 

 

 

 

 

아크 트레이너로 마무리 ~ !






저녁 : 달걀 4개, 버섯 4개, 귀리밥 170g

노른자없는 계란 4개,
버섯4개, 밥170g

연비에 맞게 식사하기!

마지막으로 연비에 맞게 음식을 먹어야 한다고 말씀해주심. 나는 평균적으로 1800을 먹어야하는데, 코로나이후 1000칼로리 700칼로리만 먹고 있어 적게 먹고 있어서 몸이 비축에 들어가서 살이 빠지지 않는 몸이 된다고 하셨다. 일단 영양소를 먹어준다음 지방을 빼줘야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할수 있다고 하셨다. 이대로 가다간 머리 빠지고, 골격근 빠지고 건강에 좋지 않게 체중감량 될꺼라고, 칼로리에 맞춰 식사를 할것을 이야기 해주셨다.
갑자기 100g에 맞춰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모든 음식을 다 100g에 맞춰 먹어봤다. 밥도 닭가슴살도 야채도 말이죠. 그런데 그게 칼로리가 1000 kcal가 되다보니.. 솔직히 제가 숫자랑 안친하다보니 하루에 몇칼로리 먹는지도 몰랐어요. 낼부터는 식단을 잘 챙겨먹도록 해야겠습니다. 귀찮지만 고구마도 삶아먹고 다양하게 먹어보도록 하겠습돠!



오늘의 걸음

만보 걷기가 내 목표였는데 오늘은 5천보 걸었움. 내일은 태풍 영향권에 접어드니 낼 9시이후 태풍 가고 나서 활동여부를 결정해봐야할것 같고,, 스트레칭이랑은 낼 할 예정이예요~


Copyright ⓒ 2022 쌈박한 다이어터.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