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시40분 기상 : 어제 12시정도 잠들었습니다. 조금 더 빨리 잠들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의미없이 영상보면서 안잘려고 하는 게 왜 그러는지 차라리 그 시간에 잠을 자고 빨리 일어나는 습관을 갖는게 좋을 것이란 생각이 들어요. ①500ml 생수 마시기
아침식사 9시 병아리콩 샐러드
위드클렌즈 병아리콩 샐러드 를 먹었어요. 병아리콩 토핑의 샐러드 참 맛있게 먹었습니다. 일단 샐러드 주문해서 먹기만 하니까 좋고요. 양상추가 맛있어요. 솔직히 양배추는 별로 먹고 싶지 않아요 ㅎㅎㅎ나중에 차차 양배추 먹더라도 일단은 양상추로 샐러드를 먹도록 하겠습니다.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이습관도 체중증량에 한몫한셈이니깐요. 솔직히 체중증량이 혈액순환도 안되고, 독소 쌓이고 등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지요.
점심1시 치즈 샐러드
점심은 치즈 샐러드를 먹었습니다. 먹으면서 남은 샐러드 보니까 1봉 밖에 안남았더라고요. 샐러드라는게 아껴먹을수도 없는것이 상할까봐 빨리빨리 먹어줘야하거든요. 그래서 거의 아침 점심은 샐러드먹고 저녁은 일반식 먹는 식으로 했습니다. 2-3일 샐러드 먹었습니다. 몇일동안 샐러드 먹고 가볍게 먹으니 속이 편하고 가벼워서 좋은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허기짐이 빨라집니다. 허기짐을 느끼기전에 빨리 식사를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횟수를 늘리더라도 허기짐 느끼게 전에 먹기로! 솔직히 어제도 배고파지기전에 얼른 저녁을 간단하게 먹어야되는데 배고파지게 되면 막 배달의민족이 생각나니까 그러기전에 바로 뭐라도 먹어야합니다.오늘은 걷기 갔다온후에 바로 먹을려고요. 시간에 얽매여서 안먹고 수시로 먹어줄려고요. 허기짐은 폭식의 원인이 되거든요. ②500ml 생수 마시기
안먹던 샐러드를 잘 먹게 된 이유
주문했었던 샐러드 위드클렌즈 샐러드가 8개의 파우치였는데 1팩밖에 안남음. 전에도 샐러드 구입했는데 안먹고 냉장고에 방치됐다가 상해버린일이 있었어요. 그런데 제가 샐러드를 좋아하는 편인데 왜 저번에는 샐러드를 안먹고 상하게 만들고, 이번에는 다 먹게 됐을까를 생각해봤더니 이유를 알았습니다. 전에 먹었던 샐러드는 양상추가 아니라 채소잎이 전반적으로 구성되어있었어요. 진짜 샐러드자체는 저렴하니 좋다고 생각했는데, 포만감이랑 맛이랑 여러가지 이유로 안먹게 됐었어요. 물론 제가 또 마음을 덜 먹은 이유도 있기도 했겠죠. 이번에 위드클렌즈 샐러드는 양상추가 주를 이루어 샐러드로 이루어져 있는데, 제가 알고보니 양상추가 주로 있어서 제가 양배추는 잘안먹는데 양상추를 좋아하더라고요. 전에도 샐러드생활하려고 양배추를 사면 양배추가 잘 안먹어지더라고요.
위드클렌즈 샐러드 구성 채소 보니까 양상추, 양배추, 적양배추, 방울토마토, 아몬드 슬라이스,건크랜베리로 되어있더라고요. 위드클렌즈 샐러드를 재구매의사 있는데 이제 샐러드가 하나남은 상태에서 제가 약간 지방에 살다보니 시간소요가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마트에 양상추,적양배추, 방울토마토랑 샐러드소스 구매했습니다. 건크랜베리는 저번에 요거트에 넣어먹을려고 구매했던게 있어서 패쓰~ 3-4일분량을 채소를 씻어서 밀폐용기에 담아놓을까 합니다. 위드클렌즈 샐러드는 진공포장샐러드이거든요. 그래서 생각보다 신선하게 오래 보관이 되서 깜작놀랬습니다. 집에서 샐러드 먹을꺼니까 진공밀폐용기를 쓰려고요. 요즘에는 진공포장기기도 잘나오더라고요. 가격도 저렴한것 같아서 곧 구매를 해볼까 합니다. 솔직히 가족수가 많지 않다보니 야채나 채소 구매하는 것이 너무 무섭더라고요. 보관만 잘하면 알차게 먹는 방법이 있으니 노력해보려고 해요 : )
다이어트라는 단어가 우리나라 오면서 살빼기로 굳여졌는데요. 실질적인 뜻은 식이요법이예요. ㅎㅎㅎ 그래서 다이어트라는 말보다 체중감량이라는 말이 더 맞는 표현인 것 같아요. 하지만 보편적으로 다이어트라고 하니 저도 같이 다이어트로 표현을 해보겠습니다.
3시 : 화장실 : 大
유산균 꼭 챙겨먹기
솔직히 엄청나게 다양한 유산균을 먹어봤지만 알약같이 생긴건 약같아서 잘 안먹어지고, 요거 랏토핏은 맛이 있어서 먹게됨. 그리고 일부러 잘 보이는 곳에 두었습니다. 이제 유산균은 매일 잘 챙겨먹으니 여기에 오메가3랑 종합비타민도 같이 챙겨먹으려고 합니다. 차전자피는 내일부터 먹어보려고요. ㅎㅎㅎ③500ml 생수 마시기
4시 운동가기
오늘도 걷기하고 왔습니다. 확실히 어제보다는 더 나은 느낌입니다. 어제는 안경도 안쓰고 가서 뿌옇게 보인터라 오늘은 안경을 챙겨서 다녀왔습니다. 아무래도 소나무가 많이 있어서 솔방울이 많아요. 진작에 주울려면 주워야했는데 지금은 많이 훼손이 됐는데 그중에서도 상태 좋은 솔방울이 1~2개정도 보입니다. 매일 걷기 하면서 욕심 안내고 한개 두개 주워가 볼려고요. 요거 나중에 세척해서 자연가습기로 쓰면 좋거든요! 기회되면 타임랩스로 솔방울이 오므리고 벌리고 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보고 싶어요. 곧 그렇게 할려고요 : ) 핸드폰에 있는 사진들은 다 비워서 엔드라이브나 삭제를 하고, 핸드폰에는 공간을 비워서 언제든 영상을 찍어서 편집하게 할려고요. 슬슬 유튜브 한컷씩 찍어내보려고요. 제가 등장하는 거 말고요. 그냥 영상찍고 목소리 자막 녹음하고 찍어보렵니다. 1달에 1개정도 영상을 남겨보려고요. 한번 고민은 해봐야겠습니다.
일주일 더 같은 코스로 걷기를 하고 일주일 후에는 코스를 늘려서 걷기를 더 해봐야겠습니다. 매번 여기 운동기구 있는 곳 오면 어르신들이 운동하고 계십니다. 저는 일단 이번 일주일은 걷기만 하고 나중에 일주일 후에는 운동이랑 스트레칭도 해보겠습니다. 일반사람에게는 별일 아닌것 같아보일지 몰라도 활동 안하다 걸으니 일단 숨차고 종아리 핏줄근육 땡기고 그럽니다. 내일은 바르게 걷기를 해야겠습니다. 뒷꿈치부터 걷는 연습이요.
6시 저녁
미리 준비를 해놓고 바로바로 먹어야겠어요. 안그러면 딴생각이 훅훅 들어와서요. 아무래도 아침점심 샐러드만 먹었더니 탄수화물이 먹고 싶어서 먹었습니다. 우리 남편 봉봉은 제가 다이어트 한다고 하니 신나서 좋아합니다ㅋㅋㅋ 현미 한수저 먹으라는데 왜 꼭 한수저만 먹으라는 것처럼 보일까요? ㅋㅋㅋ 제가 심보가 이상한거겠죠. 집에 잡곡이 없어서 귀리쌀 스타일씨에서 구매했어요. ④500ml 생수 마시기
물먹기 노력하기!
어제는 물 500ml 3병 마셨지만 오늘은 4병을 마셨습니다. 2L 마셨어요. 원래는 생수6병 마시려고 했는데, 더 노력해봐야겠습니다. 물만 마니 마셔도 살빠진다는 말이 맞죠! 이래저래 재미있습니다. 또 블로그에 다이어트 일기 적기 시작을 잘했다고 생각해요. 이 블로그는 잘쓰고 누군가에게 보여주려고 하는 블로그가 아니라 내 기록을 하는 부분이라 편하게 과감없이 적어서 편하게 적고 있어요. 헤헷.
우선 어제보다 오늘이 덜 힘들었어요. 또 물 자주 마실려고 의식적으로 노력하고, 식단도 천천히 바뀌어갈 예정이지만 생각보다 잘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너무 가혹하게 할 생각은 없습니다. 배고프면 또 폭식하니까요. 글엄 요요오게 되고 또 망하니깐요. 망한 기운도 더 이상 실망할 마음도 힘도 없습니다. 그저 생활패턴 바꾸고 식생활 바꿔서 건강한 생활을 할수 있도록 노력하는 수밖에요. 그리고 맛있는 샐러드 채소 사먹으려고 열심히 돈도 벌려고 합니다 : ) ㅋㅋㅋㅋㅋㅋ우선은 다이어트 체중관리가 우선순위로 하고 시간이 남으면 다른 것을 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낼 또봐요!